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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코리아가 국내에 선보인 아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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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4-20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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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코리아가 국내에 선보인 아토3. BYD코리아가 국내에 첫 출시한 아토3(ATTO 3)를 지난 14일부터 사흘간 시승했다. 시승 결과 중국산이란 우려와 달리 기본에 충실한 모습을 보였다. 다만 특유의 통통 튀는 승차감은 아쉬웠다.아토3는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출시 3년 만에 100만 대 이상 판매를 기록한 BYD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지자체 따라 보조금 적용 시 2000만원 후반에 구매 가능한 아토3는 높은 가성비가 장점이다.아토3는 국산차와 비교해 부족함 없는 옵션을 갖추고 있다. 이 가격에 이런 구성이 가능한지가 의문이 들 정도다.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일부 사양이 빠졌지만 가격을 보면 충분히 납득이 가능했다. 되레 2000만원대 가격에 모든 옵션이 적용되길 바라는 게 잘못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토3 옆모습. 휠베이스는 2720mm다. 반면 승차감에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인다. 아토3는 가다 서기를 반복하는 도심에서 주행에서는 전기차의 특장점이 드러나며 부족함 없다. 정숙한 실내를 시작으로 굼뜸 없는 출발, 여기에 ‘ADAS’(운전보조 시스템)까지 똑똑하게 작동했다. 전기차의 저렴한 유지비(충전 비용)는 덤이다. 2열에 앉았을 때 약 13cm 정도 여유가 있었다. 특히 전기차 특성상 2열이 평평해 2열 중앙에도 앉아 갈 수 있다. 아쉬운 점은 고속주행에서 드러난다. 아토3는 통통 튀는 독특한 승차감을 보였다. 지금까지 여러 차를 시승했지만 이런 승차감은 처음이라 어색함이 느껴졌다.타이어 공기압 문제로 생각됐지만 정상이었다.이런 느낌은 거친 노면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장거리 주행시 피로감을 주는 등 아토3에게는 몇 안 되는 단점 중 하나다.다만 이는 기자가 느낀 개인적인 생각이며, 시승차 문제일 수 있다.실제 시승차의 경우 짧은 시간 다양한 주행 조건 등을 알아보기 위해 통상적인 주행보다 다소 거친 주행이 이뤄지기도 한다.이에 일반 소비자가[아침신문 솎아보기] 국힘 경선 후보 갈등에 "이재명 대표에 한심할 정도로 밀리는 사람들…지지층도 혀를 찬다"[미디어오늘 노지민 기자] ▲ 왼쪽부터 김계리, 윤석열, 배의철. 사진=김계리 변호사 페이스북 12·3 내란사태(비상계엄)로 파면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둘러싸고 신당 창당 소동 등이 벌어지자 보수 성향 신문들도 강하게 비판하고 있다.윤 전 대통령 탄핵심판 변호인단이었던 김계리·배의철 변호사 등은 지난 18일 열겠다던 '윤 어게인(Yoon Again)' 신당 창당 기자회견을 4시간여 만에 취소했다. 윤 전 대통령이 “지금은 힘을 하나로 합쳐야 할 때”라며 기자회견을 만류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전날 카카오톡 공보방 '윤 어게인 신당 내외신 기자단' 방을 만들어 약 500명의 기자들을 초대했다가 기자들 항의를 받기도 했다. 17일은 국민의힘 경선 후보자 대상의 미디어데이, 18일은 이들의 비전대회가 열리는 날이었다.이후 19일자 주말판 신문 지면에선 윤 전 대통령 관련 논란들이 국민의힘 대선 판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특히 대표적 보수지로 꼽히는 조선, 중앙, 동아일보가 관련 기사를 주요하게 배치했다. ▲2025년 4월19일 동아일보 지면 기사 동아일보는 1면 <탄핵 2주 지나도록, '尹의 수렁' 못 벗어난 국힘> 기사에서 “국민의 힘 대선 경선 후보들이 모두 저마다 '반 이재명' 을 띄우며 지지율 상승을 시도하고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오히려 차이가 벌어지고” 있다면서 “정치권에선 '국민의 힘이 윤 전 대통령 손절 등 중도 외연 확장을 시도하기보다는 이미 결집돼 있는 보수 지지층의 눈치를 주로 살피다가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했다.조선일보 4면 <'尹 신당' 창당 소동… 빅텐트 변수 되나> 기사는 “국민의 힘에서는 '윤석열 신당'창당 움직임이 완전히 가라앉은 것은 아니란 말이 나왔다. (중략) 국민의 힘은 난감한 분위기”라고 전했다. 이어 “다만 구(舊) 여권 일각에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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